카테고리 : 카테고리 없음

왜 성공한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은 없는 걸까?

최초 작성일 : 2022년 06월 13일
최근 수정일 : 2022년 06월 13일


상상만 해도 행복한 느낌을 가져다주는 단어다. 프로그램을 켜놓기만 하면 알아서 주식 매매를 통해 수익을 가져다주는 프로그램이라니, 이 얼마나 굉장한 프로그램이란 말인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사람이라면 누구나 마다하지 않을 불로소득을 가져다줄 주식 자동 매매 프로그램은 많은 사람들의 꿈이고, 도달해야할 목표일 것이다. 그러나, 이런 기대감과는 다르게 성공적인 주식 매매 프로그램을 나는 아직 보지 못했다.

 

찾아보기 어려운 성공적인 주식 매매 프로그램

네이버나 다음, 구글 검색창을 열고 "주식 매매 프로그램"으로 검색해보면 수많은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그 중에서 뉴스 검색 결과를 보면 여러 프로그램들이 출시되고, 업데이트되었다는 기사가 나오는데.. 그 중에서 "우리가 만든 주식 매매 프로그램이 이렇게 돈을 많이 벌었어요!"하는 기사는 보지 못했다. 매매 프로그램을 만다는데 성공했다면 누군가 한 명쯤은 기자들을 불러모아다가 자신들이 불로소득의 실현을 성공적으로 구현했음을 발표했을 법 하기도 한데 말이다.
 

현존하는 가장 성공한 주식 매매 프로그램?

심지어 "주식 매매 프로그램 수익률"과 같이 수익률을 자랑하는 기사를 찾아보면 더 적은 양의 기사를 볼 수 있는데, 그 중 한 곳이 눈에 띈다. 큐엔에이소프트라는 곳에서 만든 주식 매매 프로그램이 AI 자동 매매를 통해 연초대비 수익률 28% 증가했다는 내용의 기사다.

큐앤에이소프트, AI주식 자동매매로 연초대비 '수익률 28%' 증가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큐엔에이소프트에서 이처럼 주식 매매 수익률 관련 기사를 낸 것이 이 때가 처음이자 마지막이라는 점이다. 기사가 나온지 1년도 더 지났는데 후속 기사가 없었다는 것은.. 우리가 하고 있는 상상이 맞을지, 아니면 너무나도 성공적이기 때문에 아는 사람들만 알고 있는 비밀로 간직하고 싶어서인지는 잘 모르겠다.

그러나 기업이 프로그램을 개발만 하고 끝내진 않았을 것이고, 프로그램 판매도 하고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홈페이지를 방문해봤는데, 프로그램 판매는 아니고,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판매하고 있었다.
가격은 600만원, 1천 200만원, 2천 400만원. 모두 개인용 기준이고, 기업용은 별도 연락을 통한 조정을 해야 한다고 한다.

큐엔에이소프트 홈페이지


기본 운용 기간은 6개월에 +α(알파)가 붙는데, 이용료의 3배 수익 달성 시까지 추가 이용 기간을 보장 및 제공한다는 것 같다.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쉽다.

만드는 방법은 굉장히 쉽다. 물론, 보는 관점에 따라서 말이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당장 유튜브나 검색 엔진에 "주식 매매 프로그램 만들기"라는 단어로 검색해보면 주식 매매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다룬 문서들을 수도 없이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주식 매매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튜브 동영상들

이 글을 보고 있을 당신 역시 이렇게 찾을 수 있는 문서들을 통해 자신만의 주식 매매 프로그램을 만들어볼 수도 있다. 그러나 이렇게 주식 매매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직접 가르쳐주는 문서들을 보고 따라하는 것이 벅차다면, 다른 사람에게 비용을 지불하고 프로그램을 만들어달라는 계약을 맺을 수도 있을 것이다.
 

주식 자동 매매는 성공할 수 없다.

굉장히 개인적인 생각이다. 주식 자동 매매는 성공할 수 없다. 차라리 영화 어벤져스에 나온 울트론처럼 AI(인공지능)가 만들어지는게 더 빠를 것이고, 인공지능에게 주식 매매를 가르치고 나서야 비로소 자동 매매가 성공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것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이야기를 마저 이어나가도록 하겠다.

다음 글 보러 가기


댓글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 글 목록 보기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