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 카테고리 없음

관심 테마들 2022.06.04.

최초 작성일 : 2022년 06월 06일
최근 수정일 : 2022년 06월 06일


1.

中 기업까지…삼성 빼고 다 뛰어든 'K-UAM'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관련 종목들

 

네온테크
네온테크는 드론 핵심기술 특허 4건을 보유하고 있다. 네온테크의 드론 사업부는 산업용 드론시장 선점을 위해 연구개발(R&D) 투자를 지속해왔으며 드론 핵심기술인 멀티드론, 자동비행,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기술 및 하드웨어(H/W) 설계 기술을 확보하고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파이버프로
광 계측 전문기업으로 1995년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광섬유 실험실에서 나와 기술로 사업을 시작한 이후 원천 기술들을 바탕으로 개발한 제품들로 시장에서 독보적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파이버프로의 광섬유 관성센서와 관련 제품은 물체의 회전각속도를 측정해 물체의 자세와 방위각을 알려주는 센서다. 최종적으로 관성항법장치가 되어 차량, 선박, 항공기, 유도무기 등에 사용된다.

 

웨이버스
웨이버스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국토·지적·부동산 공간정보 시스템 통합(SI, System Integration) 사업, 공간정보 시스템관리(SM, System Management) 사업, 전자정부지원 사업, IT 컨설팅 및 인프라 구축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UAM 테마에 편입됐다.

 

베셀
UAM, 유·무인기, 항공부품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파이버프로는 한국형 도심 항공 모빌리티(K-UAM) 협의체에 초청기관 자격으로 참여하고 있어 관련주로 묶였다.

 

기산텔레콤
UAM 관련주로 자회사 모피언스를 통해 국내 유일 항공항행안전 무선산업 핵심기술인 DVRO 장치를 자체 개발하고 있다.

 

하이즈항공
보잉 1차 협력사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에 드론 관련 복합재 부품을 공급하는 항공 관련 부품 기업이다. 지자체 및 LIG넥스원과 함께 도심항공교통(Urban Air Mobility, UAM) 협의체를 구성하고 있어 관련주에 거론된다.

 

2.

쌍용차, 공개경쟁입찰 개시…6월 24일 인수제안서 마감

쌍용차 인수 관련주

 

메이슨캐피탈
메이슨캐피탈은 자금대출, 시설대여업, 사업금융, 할부금융 등에 주력하는 금융업체로 KG컨소시엄에 FI로 참여한 캑터스프라이빗쿼티가 최대주주로 자리하고 있다.

 

KG컨소시엄 관계사

KG ETS151860, KG스틸016380, KG케미칼, KG모빌리언스, KG이니시스035600


        
쌍방울, 광림 - 광림 컨소시엄이 계획대로 본입찰에 참여할 예정

 

3.

2년여만에 국제선 정상화…설레는 관광·면세업계

8일을 기점으로 국제선 조기 정상화 추진, 국토부는 2020년 4월부터 시행해 온 인천공항의 시간당 항공기 도착편 수 제한(슬롯 제한)과 비행금지시간(커퓨)을 2년 2개월 만에 해제

 

항공주 -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대한항공, 진에어


여행주 - 참좋은여행, 롯데관광개발, 모두투어, 하나투어, 레드캡투어

 

4.

애플이 충전단자를 USB-C로 가는 이유는

삼성·LG, 충전단자 USB-C로 통일키로

아이폰의 USB C타입 탑재

USB-C 관련주

 

신화콘텍187270
신화콘텍은 휴대폰, 가전 등에 적용되는 커넥터를 개발·생산하고 있다. 특히 USB 커넥터에 특화돼 있으며 관련 분야에서 국내 1위 업체다. USB C-타입(USB3.1)을 개발하고 관련해 세계 국제 규격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파인테크닉스106240
USB-C(충전단자)용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서브어셈블리(초정밀 소형금속) 기술 개발을 완료했다. 이어폰 서브어셈블리는 별도의 변환 잭 없이 스마트폰 하단에 있는USB-C 충전 포트를 통해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5.

퀄컴, 81조 ‘ARM 인수전’ 참여…SK하이닉스와 컨소시엄 꾸리나

과열되는 英 ARM 인수전…SK·퀄컴 이어 삼성·인텔도 참전하나

SK하이닉스의 ARM 인수 계획?

 

코아시아
2020년 ARM의 '턴키 SoC디자인 파트너'로 선정됐다. 코아시아는 ARM의 IP 등 설계자산과 개발 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ARM의 설계자산과 기술을 기반으로 두고 있는 고객까지 대응 가능하다.

 

알파홀딩스
알파홀딩스는 2019년 삼성전자가 만든 SAFE(Samsung Advanced Foundry Eco-system)에 파트너쉽을 부여받은 에이알엠(ARM), 패러데이(Faraday) 등과 함께 파트너사로 선정된 바 있다. 2018년 삼성전자는 반도체설계를 담당하는 팹리스, 반도체 설계테스트 및 보완을 담당하는 디자인하우스 및 반도체 제조를 담당하는 파운드리를 융합해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할 목적으로 SAFE를 만들었다.

 

에이디칩스
오픈 소스 설계 기술인 ‘리스크파이브(RISC-V)’ 기반의 신규 반도체 설계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RISC-V’는 2010년 미국 UC버클리대학교에서 개발을 시작한 반도체 설계 기술이다. 2016년에 공식 출범한 ‘RISC-V’ 협회 회원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퀄컴, 화웨이 등 250여개 업체 등이 있다. 회사 관계자는 “’RISC-V’ 코어를 지난 25년동안 구축한 다양한 반도체 설계용 IP에 접목시켜 개발 기간 단축 및 비용 절감이 가능한 새로운 반도체 설계 플랫폼 ‘RISC-V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RISC-V 기술은 스마트폰 AP 분야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는 ARM 기반 반도체 기술의 대항마로 점쳐지고 있다. ‘RISC-V’가 ARM 대비 면적은 30~50%, 소비전력은 60%나 감소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반도체 설계 기업들이 ARM 생태계에서 벗어나 ‘RISC-V’를 통한 독자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과거 소프트뱅크 ARM 인수 당시 급등한 IOT 관련주
엔텔스069410, 코콤015710, 에스넷, 효성ITX, 칩스앤미디어

 

6.

EU, 러 원유 금수 단행… 우크라 침략 6번째 대러 제재

러시아 원유 수입 금지로 인한 수혜주

 

씨에스베어링 -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풍력 관련주
유니슨, 대한그린파워, 씨에스윈드112610

 

태양광 관련주
한화솔루션009830, 현대에너지솔루션322000, OCI010060

 

큐로홀딩스
2007년 7월 미국 텍사스주에 자회사 큐로컴에너지를 설립해 칼리안테 유가스전의 지분 90%를 취득하면서 해외자원개발사업에 진출했다

 

7.

‘범죄도시2’ 700만 돌파…영화관 관객 수 코로나 이전 수준 회복

범죄도시2 흥행으로 인한 관련주들

 

쇼박스 - 범죄도시2 배급사


그 외 영화 관련 주식 종목들
CJ CGV, CJ ENM, NEW, 덱스터, 위지웍스튜디오

 

8.

장바구니 물가 고공행진…밀가루에 감자까지 ‘금값’

우크라發 밀가루값 폭등… 아프리카 최악 기아 우려

인도, 밀 수출 금지 이어 설탕도 수출 제한

 

관련 종목

한탑, 신송홀딩스, 팜스토리, 대한제분, 사조동아원, 대한제당, CJ제일제당, 한일사료, 팜스토리, 미래생명자원

 

 

 


댓글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 글 목록 보기 다음 글